사촌이 블로그를 시작하고 나서 이것저것 정보가 들어오는 대로 알려주고 있어서 저도 정보를 얻게 되는 경우가 많았는데, 그 중 하나가 바로 이 블로거, 영화를 말하다. 한 달에 3편 이상의 게시물을 올리면 블로그 홈 도전! 핫토픽이라는 곳에 나오는 것 같다. 올리는 사람 전부는 아니겠지

잘 모르는 상태에서 엊그제 내 블로그 카테고리 중 ‘movie review’를 선택해 올리기로 했다.(기존 본인이 쓴 블로그 카테고리 중 하나를 선택해도 되고 새로 만들어서 지정해도 된다.) 그런데 포스팅을 아무리 해도 저는 카테고리에 영화 리뷰를 연재 중입니다. 이달의 #개에 개수가 카운트되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보니 블로그 포스팅은 구버전 2.0과 현재 제가 사용하고 있는 신ONE 버전이 있는데 구버전 2.0을 사용해야 카운트가 된다는 답변을 받았다.
에디터를 설정하는 간단한 방법으로는 글쓰기 버튼을 클릭한 후 오른쪽 점 3개를 클릭, 설정으로 지정할 수 있다.

혹은, 이렇게 블로그 관리에 들어가 기본 설정에서 기본 에디터로 설정 가능.2.0 버전만 지원한다는 블로그 측 설명.
그래서 구버전 2.0 크림을 참고 아무리 포스팅을 찾아도 설명하는 ‘네이버 서비스 영화로 글 보내기 체크’가 보이지 않았다.

오늘 오후에 쓴 리뷰를 2.0에서 다시 쓰고 보고, 주제 분류에서 영화를 검색해서 넣으면 다행히(라고 말해야 할까…)아래 네이버 서비스에 영화 검사가 확인된 것을 발견했다.그런데 옛 버전 2.0이라 새 ONE버전의 아름다움과 심플함에 익숙한 나는….리뷰를 쓰면서 너무 절망한……2.0너무 더러워서 별로야. 정말 ㅠ_ㅠ
혹시나 해서 신 ONE 버전으로 가능할까 해서 문의를 넣어봤는데 앞으로 업데이트를 통해 개선한다고만 적혀 있고 딱히 발전해 보일 가능성이 없어 보여서 저는 이 ‘블로거 영화를 말하다’라는 주제는 그냥 포기하려고 한다.이 글은 혹시나 해서 나처럼 망설이는 분들을 위한 글… 저 카운트 하나에서 늘어나지 않을 것 같아. 새 ONE 버전이 지원되고 나서는 모르겠어.나는 예쁜 포스팅을 원하기 때문에 블로그의 깨끗함을 위해 과감히 포기해.안 해, 저거.
ONE에 익숙한 내가 그린 2.0을 쓰는 이유가 X by. 탄이
![[노래 듣기] 멜론차트 2019년 1월 3주 차 최신가요 모음 [노래 듣기] 멜론차트 2019년 1월 3주 차 최신가요 모음](https://zip.chaor.kr/wp-content/plugins/contextual-related-posts/default.pn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