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 #통영게스트하우스 #슬로비게스트하우스 슬로비 게스트하우스 2023.9.9

통영에서 첫날은 캠핑을 하고 둘째 날은 게이트 하우스에서 1박을 하기로 했어요.
위치는 통영대교를 건너고 있어서 시내에서 조금 먼 편입니다. 하지만 픽업 서비스는 가능하니 이용하시면 부담없이 방문하실 수 있습니다.주차는 카페 앞에 세우면 되고, 자리가 없으면 주차장을 마련해 줍니다.게스트하우스 체크인은 슬로비 카페에서 가능합니다.

사장님과 직원분들 너무 친절하셨어요.아직 체크인 시간이 남아서 카페에서 잠시 기다렸어요.
카페 메뉴는 게스트하우스 이용자에 한해 할인됩니다. (술, 아이스크림 제외)

시간이 다 되어서 안내를 받고 체크인 하겠습니다. 카페 뒷문으로 나가시면 게스트하우스 건물 입구가 나옵니다.슬로비 게스트하우스 마스코트 고양이가 한 마리 있습니다.계단을 올라가면 남녀 도미토리 룸과 2인실이 나옵니다.현관문은 열쇠로 열고 안으로 들어가시고, 외출하실 때는 열쇠는 카페에 맡기시면 됩니다.따라라라타~♪ 제가 묵었던 곳은 도미토리 6인실입니다.원래는 2인실에서 편하게 쉬고 싶은데 생각보다 가격이 비쌌어요? 잠만 자니까 도미토리로 예약했어요.2층 침대가 3개 있습니다. 침대 사이의 공간도 넓어 짐을 놓기에도 불편함이 없었습니다.침대에는 커튼이 쳐져 있고 안쪽에 콘센트와 스탠드가 있습니다.작지만 소지품을 놓을 수 있는 선반도 있습니다.수건은 2장 받을 수 있지만, 추가로 카운터에서 받아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소중한 물건을 보관할 수 있는 캐비닛이 있습니다.특이하게도 실내에서 취식이 가능합니다. 게스트하우스는 원래는 물 이외의 음식을 엄격히 금지하고 있는데, 여기는 자유롭게 음식을 먹어도 된다고 하네요?!아, 그리고 방마다 발코니가 있어요.화장실은 깨끗했습니다.샴푸, 린스, 바디워시, 치약, 비누가 비치되어 있습니다.카페에 또 하나의 공간이 있는데 온실로 된 곳이 있어요.아기자기한 소품도 걸려있고..다육도 있고..일부는 판매도 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온실 안에도 테이블이 있어 차를 마실 수 있습니다.바로 앞까지 바닷물이 들어오는데 깨끗하지 않고 바다 특유의 비린내가 조금 있었습니다.조금 쉬었다가 미래사와 달아공원에 다녀왔어요. 일몰을 보고 다사숙으로 돌아왔습니다.어두워지고 조명이 들어오니까 또 다른 느낌이 들었어요.게스트하우스 주변을 산책하려고 했는데 주변이 너무 어두웠어요. 길도 위험하고 오래 가지 않고 바로 숙소로 돌아왔어요.그건 그렇고 이 주변에 펜션이나 숙소 건물이 많거든요.숙소에 돌아오면 환영하는 고양이.원래는 파티 같은 게 있는데 안 하는 것 같더라고요.샤워까지 하고 맥주를 한 잔 하기 위해 카페에 내려왔어요.도보 1분 거리에 편의점이 있습니다. 찾던 아사히 슈퍼드라이가 여기 있네요.여행을 마치고 맥주 한 잔 마시면서 하루를 마무리하는 이 시간이 참 좋습니다.그건 그렇고 아사히 슈퍼드라이는 맛있네요? 후쿠오카 갔을 때 마셨을 때는 그랬는데… 구하기 힘들어서 그런가?두 병을 얼른 다 마셔버렸네요. 뭔가 부족한 것 같아서 아쉽지만 전날 캠핑을 하기도 했고 아침부터 돌아다니면서 일찍 자도록 하겠습니다.아침이 밝았습니다.생각보다 푹 자고 일어났네요.슬로비 게스트하우스의 장점. 한식으로 조식으로 제공됩니다.밥과 국은 사장님이 직접 주시고 반찬은 먹을 만큼만 덜어 드시면 됩니다.깔끔하게 준비된 반찬.아침부터 든든하게 집밥으로 배를 채울 수 있어서 너무 좋았어요.다 먹은 접시는 직접 설거지를 하고 선에 올려두면 됩니다.검색해보고 풍경이 예뻐서 예약을 하게 되었는데 푹 쉬다 온 것 같네요. 50m NAVER Corp. 더보기 / OpenStreetMap 지도 데이터x NAVER Corp. / OpenStreetMap 지도 컨트롤러 범례 부동산 거리 읍·면·동·시·군·구·시·도의 나라슬로비게스트하우스 경상남도 통영시 산양읍 풍화일주로 1609-14 예약슬로비게스트하우스 경상남도 통영시 산양읍 풍화일주로 1609-14 예약슬로비게스트하우스 경상남도 통영시 산양읍 풍화일주로 1609-14 예약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