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0대 남자 여자 뇌출혈 예방과 원인, 초기증상

중년을 향해 가는 남편의 건강이 걱정되기 시작하는 시기입니다. 부모님은 당연히 걱정이지만 고지혈증이 있는 40대 남성 후반의 남편도 어느새 상대적인 안전지대를 벗어나버린 느낌이기 때문입니다.특히 비만과 운동을 하지 않는 편향된 식습관을 가진 남편이기 때문에 더욱 뇌출혈이 걱정됩니다.40대 여성이 되어가는 저도 예외는 아닙니다.

원인 뇌출혈은 고혈업에서 뇌혈관의 약한 부분이 파열되어 발생합니다. 산소와 영양을 공급해야 하는데 고혈압에 오래 노출되면 변화가 생깁니다. 눈 깜짝할 사이에 목을 잡고 쓰러지는 모습을 많이 본 것 같아요. 과도한 스트레스나 긴장, 과로로 인해 혈관이 상승하게 되면 뇌혈관이 파열되어 뇌출혈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고지혈증이나 당뇨병 같은 경우는 위험군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뇌혈관 자체의 질환으로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뇌동맥류가 파열되거나 기형인 경우, 출혈이 발생하는 경우 등에 해당합니다. 40대 남성이나 40대 여성이 아닌 소아도 모야모야병을 앓고 있는 경우 뇌출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초기 증상 두통, 어지러움, 마비 등의 증상이 발생합니다. 어지럽거나 머리가 아프거나 몸 한쪽이 마비되어 움직이지 않습니다. 입안 와사비처럼 입술 한쪽이 올라가기도 합니다. 언어 발음이 부정확하거나 시야에 이상이 생기는 등의 전조 증상이 발생합니다. 아무런 전조 없이 갑자기 심한 구토나 머리가 깨질 것 같은 두통, 의식을 잃을 수도 있습니다.이러한 증상이 발생한 경우 지체 없이 병원에 방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예방법 고혈압과 고지혈증 환자에게 자주 나타날 수 있으므로 40대 남성, 40대 여성을 포함하여 미리 규칙적인 운동과 건강한 식단 관리를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고혈압의 경우는 평소 관리 외에 심한 온도 변화를 피해야 합니다. 과로나 일상의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는 자신만의 방법을 찾는 것도 중요합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